국민건강보험공단 제10대 정기석 이사장 취임(전.한림의대 교수, 질병관리본부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원시의사회 작성일23-07-20 10:42 조회379회 댓글0건짧은 주소
- 짧은주소 : https://www.suwonma.com/b/hs0208/1704 주소복사
본문
국민건강보험공단 제10대 정기석 이사장 취임(전.한림의대 교수, 질병관리본부장)
- 국민이 의료비 부담 없이 꼭 필요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보험재정을 구축하기 위한 혁신을 강조 -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7월 11일(화) 강원도 원주 본부에서 제10대 정기석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정기석 이사장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장, 질병관리본부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의료 전문지식과 행정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는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아왔다.
○ 코로나19 재난상황에서는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 위원장, 코로나19특별대응단장을 역임하면서 국민의 빠른 일상 회복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정기석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19는 건강보험이라는 사회안전망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며,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책임지는 이사장으로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며, 또 다른 위기상황에 대비해 더 안정된 제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정기석 이사장은 공단을 둘러싼 주요 위협으로 초고령사회 진입, 만성질환의 증가, 다음 팬데믹에 대한 불안감, 불확실한 경제상황 등 사회 경제적 환경변화와 한정된 재원 대비 급격한 지출 증가를 꼽았으며,
○ 이러한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임기 중 중점적으로 추진할 과제로 꼭 필요한 진료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국민 의료비 부담 완화, 지속가능한 보험재정 구축을 위한 혁신,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체계 구축, 100세 시대를 안심하고 맞이할 수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빅데이터의 활용가치 제고 등을 제시하였다.
○ 또한, 공단 운영방향으로는 핵심가치로 소통과 배려 설정, 반부패 청렴 기반의 진정성 있는 혁신, 객관적 근거에 기반한 행정 운영을 제시하고, 공단 임직원의 아낌없는 지지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 끝으로,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직원과는 계속 소통하면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공단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