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광장

HOME 회원광장 최신뉴스

최신뉴스

최신뉴스

의협·복지부, ‘의료현안협의체’ 제1차 회의(필수의료 강화 및 의료체계 개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원시의사회 작성일23-01-30 18:16 조회731회 댓글0건

본문

의협·복지부, ‘의료현안협의체’ 제1차 회의(필수의료 강화 및 의료체계 개선)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월 30일(월) 16시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 중구 소재)에서「의료현안협의체」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 대한의사협회에서는 이광래 인천광역시의사회 회장, 이상운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박진규 대한의사협회 부회장, 강민구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이 참석하였고, 정부에서는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강준 의료보장혁신과장, 임강섭 간호정책과장이 참석하였다. 

 

「의료현안협의체」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필요한 주요 의료 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구성되었다. 

 

제1차 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는 이번「의료현안협의체」의 운영 목적을 “필수의료 강화 및 의료체계 개선”으로 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각적인 과제를 적극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고, 그동안 의료계와 보건복지부가「필수의료협의체」를 통해 함께 만들어 온「필수의료 지원대책」의 실천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는 이번「필수의료 지원대책」발표 이후에도 필수의료·지역의료 강화를 위해 필요한 핵심 과제를「의료현안협의체」에서 지속 논의하기로 협의하였다.

 

한편, 의료현안협의체 제2차 회의는 2월 9일(목) 15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뉴스 목록

Total 20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