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광장

HOME 회원광장 포토뉴스

포토뉴스

[수원시의회]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정토론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원시의사회 작성일21-06-12 09:46 조회1,008회 댓글0건

본문

[수원시의회]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정토론회

 

수원시의회는 6월  11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 주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주최로 개최 되었으며, 

토론자로는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과, 이경윤 동수원한방병원 원장,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원장, 성영모 강남여성병원 원장, 수원시정연구원 박상우 연구기획실장·송화성 연구위원, 김종호 수원시 도시디자인단장이 참여했다.

 

안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의료관광 현황과 의료관광 비즈니스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수원시의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토론자들은 수원시 의료관광산업의 한계와 가능성, 수원시 의료특구 및 의료관광 활성화 방향 등 중장기적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은 “수원시는 우수한 의료 인프라를 이미 구축하고 있어서 국제적인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밝혔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의료관광 활성화를 통한 의료계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고 하였다. 

아울러, “낙후된 팔달구 1번 국도 주변의 의료 활성화를 통하여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은 "의료 분야에서 우리나라는 TOP10 안에 들지만, 관광분야는 주변 국가에 비해 선호도가 낮은 편"이라며 "의료관광 특구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수원시의 이미지를 새로운 의료관광 지자체로 떠올릴 수 있을 만한 도시특화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미경 의원은 "의료관광은 융복합 산업의 핵심분야이며,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하다"며 "오늘 제안된 의견들이 수원시 정책으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현장 소리에 적극 귀를 기울이고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